본문 바로가기
건강/관심/유익한정보

[딸쌍둥이/쌍둥이임신/이동국 쌍쌍둥이 임신] 쌍둥이 임신과 쌍둥이계획임신방법

by rmdwjd 2013. 1. 7.


안녕하세요~^^ 오늘포스팅할 내용은

오늘아침 아주 뜨겁게 달군기사가 있죠!!

 

"이동국선수!! 쌍쌍둥이 아빠가 되다!!"

 

 

그래서 오늘은 쌍둥이에 대해서 포스팅할려고 하는데요!!

이동국선수  전에도 딸 쌍둥이 있다고 했는데

 

왠일!!!!

이번에도 쌍둥이라네요.

 

이둥국 쌍쌍둥이아빠가 될수 있는 확률은 10만분의 1 에 불과하다고

아주 드문일이라고하네요

 

쌍둥이 한번 갖기도 어려운데

이동국선수 쌍쌍둥이아빠 정말 대단한 일이네요~^^

 

지금처럼 저출산율에 쌍둥이를..그것도 두번이나ㅎ

역시!! 애국자 집안이네요~ 

 

그럼 지금부터 쌍둥이 임신방법과 쌍둥이 임신원인에 대해서 포스팅하도록하겠습니다.

 

 

쌍둥이는 가족력 에 쌍둥이가 있거나,

 

인공수정치료받을 경우 쌍둥이 임신 가능성이 커집니다.

 

 

 

 

 

 

 

 

 

 

 


1. 쌍둥이임신원인

 

1. 두개의 난자가 한번에 배란되는 경우 생기는 쌍둥이,

보통 이란성쌍둥이라고 합니다.
이경우는 유전의 영향 이 상당히 크다고 할수 있습니다.

쌍둥이가 있는 집안의 자손들이 쌍둥이들을 많이 갖는 이유입니다.

 

 

 

2. 인공수정이나 시험관아기 시술 을 위한 배란 유도 에 의해서

쌍둥이를 가질수 있어요

 

 

3.나이가 들수록 배란촉진 호르몬의 증가로 나이가 많은

임신부일수록 쌍둥이를 가질 확률이 높아요

 

 

 

 

 

 

 

 

 


 

2. 일란성쌍둥이/이란성쌍둥이

 

● 일란성쌍둥이


하나의 난자와 하나의 정자가 수정하여 후에 세포분열을 하면서

수정란이 두개로 되어 성장하는 쌍둥이를 말합니다.

이경우 성별이나 생김새가 똑같은데요~
정란이 자궁안에서 나누어지는 원인은 아직까지 확실치 않다고하네요.

 

가끔..정말 가끔이지만경우에 따라 신체의 일부가 붙어서

샴쌍둥이가 될수도 있다고 하네요.

일란성쌍둥이의 발생확률은 약

1000명의 임신부당 3~5명정도 된다고 하네요

그러니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 이란성쌍둥이


이란성쌍둥이는 두개의 난자와 두개의 정자가 각각결합하여

수정란이 되는경우를 말합니다.
이 경우는 성별이 틀릴 수도 있고 외모나 성격등이

다르다고하네요~

이란성쌍둥이는 유전, 인종, 임신부의 나이,

출산경력, 불임치료등의 영향을 받는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3. 쌍둥이를 가졌다는걸 알수있는시기?

보통 임신 6~8주 기간 에 초음파검사를 통해 알수있습니다.


쌍둥이임신의 경우 간혹가다가 한쪽의 태아가 자궁에

사망하는 경우가 있는데 쌍둥이를 가진 임신부의

30명중 1명 정도로 발생하고

 

임신초기는 큰 문제가 없으나, 임신이후 이러한 쌍둥이 소실징후가 나타나면

한쪽 태아가 없어지므로 남은 태아의 혈류의 균형이 깨지면서

후유증을 유발할수있는 원인이 되기때문에

주의하고 주기적인 진찰과 검사가 필요하다고 하네요.

 

 

 

 

 

 

쌍둥이에 대해 많은도움되셨나요?
그동안 쌍둥이에 대해 잘알고 있던 부분과

몰랐던 부분도 있었을텐데요^^

소중한 우리 아기를 위해 좋은 정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다들 행쇼~